□ 서울시는 서울농업인 250명을 대상으로 농가 역량향상을 위한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1월 23일(목)부터 2월 14일(금)까지 농업기술센터와 지역농협 등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한기를 활용해 주요 농업정책 홍보, 농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공유 및 해결, 농가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교육이다.
□ 교육 내용은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농업인 행동요령, 탄소중립 실천 등 주요 농업정책, 벼·채소·화훼·과수 4개 분야의 품목별 농업현장 문제 해결 및 농가역량 강화를 위한 실용기술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서울사무소)과 연계하여 농업경영체 등록제 변경 사항, 공익직불금, 농식품 국가인증제도(친환경 등) 등을 추가로 교육할 예정이다.
□ 한편,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 대상 교육이며 일반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은 2~3월부터 개설될 예정으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역량개발팀(전화 6959-936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조상태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변경되는 농업정책을 공유하고 농업인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 편성을 통해 농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여 농가역량 강화 및 안전 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