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전문가 희망시민 30명 모집…교육 후 농업관련강사로 활동

2023.10.23
농업기술센터시민교육팀
전화
02-459-8994

- 3.2(목)부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 모집, 영농경력자·농업관련자격증 소지자 등 대상
- 친환경 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방법, 실내원예 등 현장서 활용 가능한 이론·실습 중심
- 현재까지 922명 배출…수료 후 학교텃밭, 도시농부학교 등 시민농업강사 등으로 활동

 

 

도시농업전문가양성교육 원예실습

도시농업전문가양성교육 실내교육

□ 서울시가 ‘도시농업전문가’를 꿈꾸는 서울시민 30명을 모집한다. 시는 탄소 중립 실천과 농업의 다양한 다원적 가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지난 2012년부터 맞춤형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덧붙였다.

□ 이 과정은 지난해까지 총 20기를 운영, 9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들은 학교 텃밭이나 도시농부학교 등 관련 분야 강사나 도시농업박람회 등의 자원봉사자로 활동 중이다.

 

 

□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은 오는 3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무료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와 중요성, 토양과 비료 종류부터 작물별 친환경 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방법, 텃밭채소 재배 및 실내원예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이론과 실습 위주다.

○ 교육과정의 80% 이상 참여하고, 이수 시험에서 기준 이상 점수를 획득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이 주어진다.

 

□ 참가 자격은 서울시민 중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자격증 소지자 ▴농업경영체 등록 영농경력자(3년 이상) ▴농업 관련 교육 50시간(온라인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자 ▴서울소재 농업관련기관 ·단체 근무경력자 등이다.

 

□ 접수는 3월 2일(목)부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agro.seoul.go.kr)에서 하면 되고, 신청 후 3월 8일(수) 17시까지 신청서 및 경력증빙서류를 서울농업기술센터(시민교육팀)로 방문, 등기우편,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 이메일(tlals9357@citizen.seoul.kr)

우편 및 방문(서울특별시 서초구 헌인릉 1길 83-9) ※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에 한함

 

□ 교육 대상자는 서류심사로 최종 30명을 선발하며, 결과는 3월 23일(목) 오후 3시에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공지한다.

 

 

□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 전화(02-459-8994)로 문의하거나 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 조상태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생활농업 분야 리더를 양성해 올바른 농업 기술을 시민들에게 보급하고 관련분야 멘토로 활동하도록 할 것”이라며 “일상 속 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요구를 충족시키는 전문가 양성과 이분들을 활용한 생활농업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도시농업전문가양성교육 야외교육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