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서울시, 친환경텃밭 가꿀 어린이 도시농부를 찾습니다.

담당부서
서울시농업기술센터친환경농업팀
문의
02-6959-9358
수정일
2019-03-24
[보도자료]서울시, 친환경텃밭 가꿀 어린이 도시농부를 찾습니다. 
 

서울시, 4월~7월까지 운영하는 유치원·초등단체 대상 친환경텃밭농장 25구획 참여자 모집 - 참여단체에 종자와 모종 제공되고, 텃밭 전담강사 교육 통해 친환경 농작물 재배·수확 - 시, 21일(목) 오전 11시부터 참여신청, 도시농업에 흥미 갖고 자연의 소중함 깨닫는 기회

 

□ 서울시에서는 어린이들의 단체텃밭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친환경텃밭농장 25구획을 운영할 계획이며 3월21일(목)부터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어린이들이 도심 속에서 텃밭을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텃밭농장」은 상반기에 4월부터 7월까지 유치원 및 초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25구획을 운영하며, 하반기 참여단체는 7월~8월에 인터넷 예약 신청할 수 있다.

 

 

□ 친환경텃밭농장의 위치는 강동구 상일동이며, 참여자는 상추, 무 등을 가꾸고 수확하는 정기적인 농업체험을 통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는 원예치유를 경험할 수 있다.

□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단체에는 기본적인 종자와 모종이 제공된다. 참여 어린이는 텃밭 전담강사의 채소재배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텃밭농장은 4월 22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 참여신청은 3월 21일(목)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메뉴에서 신청한 후 텃밭참여신청서를 전자메일(sonhj7979@seoul.go.kr)로 보내면 된다. 참여신청서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친환경텃밭농장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농업체험으로 정서적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조상태 소장은 “도심 속에서 자란 아이들이 텃밭활동을 통해 농업체험과 정서적 치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친환경텃밭농장을 운영하게 되었다. 많은 어린이들이 우리 농업을 친숙하게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환경농업팀(☎02-6959-9358)으로 하면 된다.

 

 

친환경텃밭사진20180530_102224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