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겨울 한파 이겨낸 딸기 수확 체험하세요

2019.03.24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전화
02-459-8993
[보도자료]겨울 한파 이겨낸 딸기 수확 체험하세요

서울시,“겨울한파 이겨낸 딸기 수확 체험하세요”18일부터 접수 - 시, 서초구 내곡동에 딸기체험농장 1,190㎡ 시범운영, 18일(월)부터 4일간 접수 - 사회복지시설 30개 단체 1,500명을 대상으로 딸기 수확체험 진행 예정 - 딸기 수정을 위해 수정벌 이용, 수확량 높이기 위해 클로렐라 사용해 - 딸기체험시설 시범운영 모니터링해 올해 1곳 추가 조성, 운영확대할 것

□ 겨울철 이상 한파를 이겨낸 3,500포기의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수확한 딸기로 잼을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서울시에서는 서초구 내곡동에 딸기체험농장 1,190㎡를 조성하여 깨끗한 환경에서 딸기를 기르고 있으며, 2.18~2.21.기간에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사회복지시설 30개소(50명기준)를 신청 받아 체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딸기체험시설은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현상(일반 땅 재배 대비 50% 절감)을 극복하는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개인 스마트폰을 통해 영양분의 공급량과 산도(pH)를 조절하고, 하우스 내 환경조절을 위해 스마트 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딸기 수확체험 등을 통해 농업의 6차 산업화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 딸기 수정을 위해 수정벌을 이용하고 있으며, 딸기 수확량을 높이고 튼실한 열매가 맺히도록 하기 위해 클로렐라를 1주일에 한 번씩 주고 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클로렐라를 줄 때 딸기 수확량이 57% 증대되고 병해가 90% 감소하며 30일 동안 부패방지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 참여대상은 서울시 소재의 사회복지시설과 단체별로 2.18.~2.21. 기간에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참여한 단체를 대상으로 딸기수확체험과 딸기잼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공고문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 선정된 단체는 2월 26일(화)~4월 26일(금) 기간 중 농업기술센터와 일정을 협의 한 후 참가하면 된다.

 

□ 농업기술센터 조상태 소장은 “딸기체험시설 시범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서울시에 1곳을 선정하여 보급할 예정이며 내년부터 확대 추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딸기 체험 시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과(전화 02-459-899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딸기고설재배농장02IMG_7958 딸기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