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서울시 귀농 · 귀촌교육

담당부서
귀농지원팀
문의
02-69599366
수정일
2019-03-21

귀농·귀촌의 첫 출발,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 서울시 2.19일(화) 부터 과정별 참여시민 모집

- 귀촌(전원생활)/귀농창업(평일반)/귀농창업(주말반) 귀농과정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

- 2019년 3월~6월 중 3과정 순차 개강 교육 실시

- 귀농 준비에 필요한 종합정보·기본영농기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 귀농에 필요한 정책 등 종합정보, 벼, 채소, 화훼, 과수 등 과목 운영

→ 농업기본이론은 물론 실습교육·지방현지체험으로 알차게 구성된 교육

 1.밭만들기 재배 실(귀촌교육)
                                                                  밭 만들기 재배 실습

□서울시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을 위해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는「귀촌(전원생활)과정」「귀농창업과정(평일반)」「귀농창업과정(주말반)」의 3개 과정에 참여할 시민 500명 중 상반기 340명을 2월19일(화)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 귀농·귀촌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따라 희망시민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하다. 서울시는 이러한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귀농(귀촌)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 교육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경우와 농업으로 직업을 바꾸어 창업하려는 경우 등 본인 희망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 「귀촌(전원생활)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농업 입문과정으로

▴전원생활의 준비와 이해 ▴기초영농기술 ▴전원생활현장 탐방 등이 주 내용이다.

귀농 후 전문농업경영을 목표로 하는 창업준비자를 위한 「귀농창업 평일반 과정」은 ▴귀농귀촌종합 정보 ▴귀농의 이해 ▴ 작물별 기본재배 기술 ▴지방현지 귀농체험, 작물재배실습(5주간) 등이 주 내용이며, 주중 교육 수강이 어려운 시민을 위한 「귀농창업 주말반 과정」은 직장인 등을 위하여 주말에만 영농실습 위주로 10주간 운영되는 교육이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