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서울시 귀농 · 귀촌교육

2019.03.21
귀농지원팀
전화
02-69599366

귀농·귀촌의 첫 출발,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 서울시 2.19일(화) 부터 과정별 참여시민 모집

- 귀촌(전원생활)/귀농창업(평일반)/귀농창업(주말반) 귀농과정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제공

- 2019년 3월~6월 중 3과정 순차 개강 교육 실시

- 귀농 준비에 필요한 종합정보·기본영농기술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 귀농에 필요한 정책 등 종합정보, 벼, 채소, 화훼, 과수 등 과목 운영

→ 농업기본이론은 물론 실습교육·지방현지체험으로 알차게 구성된 교육

 1.밭만들기 재배 실(귀촌교육)
                                                                  밭 만들기 재배 실습

□서울시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을 위해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는「귀촌(전원생활)과정」「귀농창업과정(평일반)」「귀농창업과정(주말반)」의 3개 과정에 참여할 시민 500명 중 상반기 340명을 2월19일(화)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 귀농·귀촌에 대한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따라 희망시민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하다. 서울시는 이러한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귀농(귀촌)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 교육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경우와 농업으로 직업을 바꾸어 창업하려는 경우 등 본인 희망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 「귀촌(전원생활)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농업 입문과정으로

▴전원생활의 준비와 이해 ▴기초영농기술 ▴전원생활현장 탐방 등이 주 내용이다.

귀농 후 전문농업경영을 목표로 하는 창업준비자를 위한 「귀농창업 평일반 과정」은 ▴귀농귀촌종합 정보 ▴귀농의 이해 ▴ 작물별 기본재배 기술 ▴지방현지 귀농체험, 작물재배실습(5주간) 등이 주 내용이며, 주중 교육 수강이 어려운 시민을 위한 「귀농창업 주말반 과정」은 직장인 등을 위하여 주말에만 영농실습 위주로 10주간 운영되는 교육이다.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