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그린투어! 농업체험의 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2018.08.31
시민교육팀
전화
02-6959-9354
[보도자료]그린투어! 농업체험의 길잡이가 되어드립니다.

 

서울시, 5. 24.~6. 29. 서울시내 농업체험 프로그램 그린투어 7회 운영 - 5월 15일 오전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280명 선착순 접수 - 서울의 다육식물, 벼, 분재, 블루베리, 약용식물 등 농가 탐방 및 체험 - 시민들이 서울 농업과 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

 

□ 서울시가 도시민들에게 서울농업을 알리고 농업을 경험할 수 있는 1일 농업체험 프로그램인 ‘그린투어’를 오는 5. 24. ~ 6. 29.까지 시민 280명을 대상으로 7회 운영하며 5. 15(화)부터 인터넷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 그린투어는 참여시민이 서울시내 위치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장을 견학하고 농산물 수확과 가공체험을 한다. 또한 로컬푸드점도 방문하여 친환경농산물을 구매 할 수 있는 도농상생 프로그램이다.

○ 서울농업 현황 : 경지면적 1,084ha, 농가호수 3,550호(농업인 9,599명)

 

 

□ 그린투어 참여대상은 청소년이상의 서울시민으로 1일 2개의 농장견학과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농장별 체험내용은 ‘다육식물농장’에서는 ▴다육식물 관리방법 ▴다육식물 모아심기, ‘벼농장’에서는 ▴손 모내기 체험 ▴떡메치기 체험, ‘분재농장’에서는 ▴분재 가꾸기 방법 ▴분재 분바꾸기 실습, ‘블루베리농장’에서는 ▴블루베리 수확 체험 ▴산양 먹이주기, ‘약용식물농장’에서는 ▴약용식물을 이용한 비누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 친환경농법으로 생산된 서울 농산물 구매를 원하면 현장에서 직거래도 가능하다.

 

□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5월 15일(화) 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http://agro.seoul.go.kr)를 이용하면 된다.(단, 일별 선착순 40명씩 280명 모집)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권혁현 소장은 “지방까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서울에서 농업인을 만나고 서울농업을 체험 할 수 있다”며 “신록의 계절, 그린투어로 농업과 농가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말했다.

 

□「그린투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02-6959-9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