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강좌로 건강한 삶을 찾아요
- 서울시, 20일~21일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자연자원활용교육」강좌 운영
- 18일(화) 10시부터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자 100명 선착순 모집
- 허브식물 이용법, 약용식물 활용법의 2개 강좌로 다양한 자연자원교육 제공
□ 서울시는 우리 자연자원을 이용하여 가정에서 친환경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허브식물 이용법과 약용식물 활용법에 대한 「자연자원활용교육」강좌를 4월 20일~4월 21일(각1회 50명, 총100명)운영한다고 밝혔다.
□ 교육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4월 18일(화)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http://agro.seoul.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인원은 1강좌별 50명으로 총100명 선착순 마감한다.
□ 20일 강좌는 「허브 활용법 및 허브생활용품 만들기」를 주제로 가정에서 키울 수 있는 허브의 종류와 관리 및 활용법을 배워보는 이론교육과 섬유유연제 및 탈취제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진다.
□ 21일에는「100세 건강을 위한 약용식물 활용법」으로 약용식물 종류별 효능, 활용법 등을 알아보는 이론교육으로 운영된다.
□ 권혁현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친환경 생활강좌로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여 건강은 물론 친환경생활을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니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02-6959-935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