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서울 농업, 「강소농」을 통한 농가소득 UP! - 서울시, 2월 28일까지 「강소농」신청 모집(20명) - 신청대상은 중소규모의 가족농 중심의 서울 거주 농업인 - 선정된 강소농가는 경영개선, 역량강화 교육, 농가경영진단·분석·처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 |
□ 서울시가 지역농업의 중심농가로서 경쟁력을 갖춘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2017년도 강소농 지원대상자 20명을 신청받으며, 신청대상은 중소규모의 가족농 중심 서울 거주 농업인이다.
○ 강소농이란,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중에서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농업 경영체임
□ 강소농 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해까지 모두 201농가를 육성했으며, 올해20명의 신규 강소농 육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강소농 신청서, 표준진단표, 경영역량진단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하여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으로 2월 2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 강소농으로 선정되면 농업경영체 스스로가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역량강화교육은 물론 현장 컨설팅,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을 병행 실시하여 농가소득 및 경영역량 향상을 목표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권혁현 소장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011년부터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향상, 역량증진 등을 목표로 현재 201여 농가를 강소농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올해 선정된 강소농가에게는 기본·심화·후속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과 지원을 통해 농업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강소농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 전화 02)459-6753, 02)6959-9365~6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