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자리창출 위한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교육 개설- 서울시,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교육」참여희망자 2월 20일부터 모집 - 3월부터 11월까지 창업을 목표로 실습 위주 교육프로그램 운영 - 국화분재에 관심이 높으며 창업의지가 강한 희망시민으로 소정의 서류심사를 통해 대상자 30명 선정 - 희소성과 대표성을 갖춘 국화분재로 일자리창출 및 도시농업활성화 기대 |
□ 서울시는 일자리 창출과 국화분재산업 진흥을 위해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교육’을 2월 20일(월) 오전 11시부터 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자를 모집하고, 3월부터 개설한다고 밝혔다.
□ 국화분재는 다른 분재에 비해 단기간에 생산이 가능하고, 생산량이 적어 희소성이 있으며, 가을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꽃으로 인기가 높아 일자리 창출 및 소득향상에 적합한 작물이다.
□ 교육과정은 수료 후 창업이 가능하도록 전문적인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구 상일동에 소재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격주 수요일마다 실시되며 이론 30%와 실습 70%로 구성된다.
○ 교육 내용은 ▲ 국화분재 재배이론 ▲ 직간작・사간작・소품분재 등 국화분재 실습 ▲ 우수 단체 및 경영체 현지학습 등으로 구성되며 11월에는 수료식이 개최된다.
□ 교육신청은 2월 20일(월) 오전11시부터 3월 2일(목) 오후4시까지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강좌예약’ 접수 후 전자우편(comus66@seoul.go.kr)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 중 국화분재에 관심도가 높으며, 창업의지가 강한 희망시민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3월 7일(화) 30명이 선정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개인 실습용 도구는 자부담이다.
○ 교육신청자격은 주소지가 서울특별시 소재 희망시민이며, 선발자 사전교육 시 주민등록증 등(현주소확인 공인신분증 가능)으로 확인한다.
□ 농업기술센터 권혁현 소장은 “ 전문적인 맞춤형 실용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수한 국화분재 기술자를 양성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국화분재로써 새로운 꿈을 이루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과정에 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 전화 02)6959-9364번으로 문의하거나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