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자리창출 위한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교육 개설- 서울시,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교육」참여희망자 2월 20일부터 모집 - 3월부터 11월까지 창업을 목표로 실습 위주 교육프로그램 운영 - 국화분재에 관심이 높으며 창업의지가 강한 희망시민으로 소정의 서류심사를 통해 대상자 30명 선정 - 희소성과 대표성을 갖춘 국화분재로 일자리창출 및 도시농업활성화 기대 |
□ 서울시는 일자리 창출과 국화분재산업 진흥을 위해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교육’을 2월 20일(월) 오전 11시부터 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자를 모집하고, 3월부터 개설한다고 밝혔다.
□ 국화분재는 다른 분재에 비해 단기간에 생산이 가능하고, 생산량이 적어 희소성이 있으며, 가을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꽃으로 인기가 높아 일자리 창출 및 소득향상에 적합한 작물이다.
□ 교육과정은 수료 후 창업이 가능하도록 전문적인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구 상일동에 소재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체험교육장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격주 수요일마다 실시되며 이론 30%와 실습 70%로 구성된다.
○ 교육 내용은 ▲ 국화분재 재배이론 ▲ 직간작・사간작・소품분재 등 국화분재 실습 ▲ 우수 단체 및 경영체 현지학습 등으로 구성되며 11월에는 수료식이 개최된다.
□ 교육신청은 2월 20일(월) 오전11시부터 3월 2일(목) 오후4시까지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강좌예약’ 접수 후 전자우편(comus66@seoul.go.kr)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 중 국화분재에 관심도가 높으며, 창업의지가 강한 희망시민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3월 7일(화) 30명이 선정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나 개인 실습용 도구는 자부담이다.
○ 교육신청자격은 주소지가 서울특별시 소재 희망시민이며, 선발자 사전교육 시 주민등록증 등(현주소확인 공인신분증 가능)으로 확인한다.
□ 농업기술센터 권혁현 소장은 “ 전문적인 맞춤형 실용화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수한 국화분재 기술자를 양성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 국화분재로써 새로운 꿈을 이루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국화분재 기술자 양성과정에 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 전화 02)6959-9364번으로 문의하거나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