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예약: 방문 또는 입원치료가 필요한 병든 식물
전화상담
생활권 반려식물 클리닉
처리절차
내용 : 접수가능 화분수은 1인 3개이하, 신청시 반려식물 진단의뢰서 작성 제출 후 예약시간 방문
※ 진단의뢰서 : 식물명, 증상, 키우는 장소, 물주는 횟수, 특이사항 등 작성
※ 입원제외 식물 : 고가식물(시가 50만원 이상) /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구입할 수 없는 희귀식물 / 분재류 일체, 수고 100cm이상 수목류 / 화분지름 50cm이상 대형화분 등 / 실외에서 재배하는 식물류
※ 전화로 해결이 어려울시 화상진료로 전환하여 진행
방법 :인터넷 및 전용스마트폰을 통한 영상진료 등
내용 :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병충해와 식물재배상의 애로사항에 대해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단하며 문제 해결
구분 |
과정 |
주요내용 |
---|---|---|
1 |
예약·접수 |
- 사전예약 후 센터 방문(서울시공공서비스 예약) - 1인 3개 화분까지 접수 가능 인터넷 취약 계층은 전화상담 운영 |
2 |
진단·처방 |
- 반려식물 상태 진단 및 식물관리 상담 - 정밀분석이 필요한 경우 시료 채취하여 분석실 의뢰 |
3 |
치료·입원 |
- 진단결과에 따라 당일치료 또는 입원치료 결정 입원기간 최대 3개월, 인수포기시 기부 등 (사전동의) |
4 |
교육·지원 |
반려식물재배 관리요령 등 교육 생활권 반려식물 클리닉센터 입원 서비스 리플릿 제작 지원 : 운영자 및 시민용 재배관리 매뉴얼 |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