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꽃을 든 도시청년'...이동식 플라워 트럭 10대 첫 시동

2018.12.24
서울시농업기술센터환경농업팀
전화
02-6959-9358
[보도자료]꽃을 든 도시청년이동식 플라워트럭 10대 첫 시동

- 서울크리스마스마켓(DDP), 졸업·입학시즌 대학가,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 운영 - 24일(월) 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 발대식 및 쪽방촌 꽃다발,꽃병소화기 나눔행사 - 플라워트럭(1톤 봉고) 1대와 창업운영비, 교육·마케팅 등 창업 종합지원 - 청년 창업의 새로운 성공모델 육성과 꽃소비 촉진으로 화훼산업 활성화에 기여

플라워트럭그림1224

□ 서울시에서 청년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이 22일(토)부터 31일(월)까지 DDP에서 운영되는 ‘서울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첫 장사를 시작한다. 졸업·입학 시즌에 맞춰 대학가 일대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향후 서울밤도깨비야시장에서 정기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팀당 1대씩, 총 10대의 플라워트럭이 운영되며, 인테리어나 공기정화 식물, 가슴 설레게 만드는 부케, 향긋한 꽃 화분 싣고 이동하며 판매한다.

○ 최종 선발자에게는 이동식 플라워트럭 1대(봉고 1톤, 외부디자인 포함)와 차량 운영비 및 창업운영비를 지원한다.

○ 플라워트럭은 3년 간 운영평가 후 일정 기준을 통과한 성실 운영자에게는 무상양도된다.

 

□ 한편, 12월 24일(월) 오후 2시에 첫 서울시 도심권50플러스센터에서 발대식과 취약계층 꽃나눔 행사를 갖는다. 총 10팀 20명의 청년이 참여하는「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의 첫 시작은 성탄절을 맞아 화재취약지역인 쪽방촌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50가구에 산타클로스가 직접 꽃다발과 꽃병소화기를 나눠주는 따뜻한 나눔 행사로 출발한다.

○ 최근 종로 고시원 화재 등 화재 취약계층을 위한 꽃병소화기는 삼성화재에서 300개를 협찬하며, 쪽방촌 상담소에서 필요한 가구에 배부할 예정이다.

○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서울에 거주하는 만18세~39세 미취업 청년들이 팀으로 참여하는 사업으로 지난 9월에 참여자 모집을 통해 선정했다.

○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화훼사업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청년들에게 창업과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 강대경 서울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성탄절을 맞아 소외계층에게 꽃과 꽃병소화기 나눔행사와 함께 시작하는 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 사업이 청년들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침체된 화훼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하며, 서울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행사개요

[도시청년 이동식 플라워마켓 창업지원사업 발대식 및 나눔행사]

○ 일 시 : 2018. 12. 24.(월) 14:00~16:00

○ 장 소 :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종로구 수표로26길 28 동의빌딩)

○ 참여대상 : 사업참여 청년 및 관계자 50명

○ 주최 및 주관 :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 협찬 삼성화재

○ 후 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훼사업센터, 서울특별시 자활지원과

○ 주요내용

- 창업 발대식 행사 : 사업 참여팀 소감, 케이크 컷팅 등

- 취약계층 꽃나눔행사 : 쪽방촌 이웃에서 산타가 꽃과 꽃병 소화기 나눔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은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 정책에 대한 신고·제안·건의 등은
응답소 누리집(전자민원사이트)을 이용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저작권 침해 등에 해당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이용약관에 따라 별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응답소 누리집 바로가기

HTML